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벤츠 A클래스 세단 2018년 출시

2018 BENZ A CLASS SEDAN.


메르세데스 벤츠의 새로운 엔트리 세단인 A클래스 세단이 곧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CLA클래스를 벤츠의 엔트리 세단급으로 출시를 하여 판매를 하던 벤츠는 CLA의 성공적인 판매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A클래스 세단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Concept A Sedan으로 명칭된 이 차는 벤츠가 소형 세그먼트에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 줍니다.

이 새로운 컨셉카는 실제 양산을 목표로 선보인 차이고, 기존의 CLA를 대체할 것이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CLA의 판매량이 나쁘지는 않았지만, 쿠페라인 때문에 뒷 좌석 헤드룸이 메우 좁았고, 트렁크도 넓지않아서 대중적인 관심을 받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분석이, 아마 A클래스 세단을 출시하여 대체할 것이라는 추측이 생겨나고 있는 근거 일 것입니다.



이 새로운 A클래스 세단은 전통적인 세단 형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뒷 좌석 레그룸 공간에 여유가 생기는 것은 당연하고, 부족했던 헤드룸 공간도 보다 여유로워 질 것입니다.

그리고 트렁크 공간도 보다 확대되어 많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형태는 아무래도 쿠페형을 선호하는 매니아층 말고도 일반적인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기에 용이해졌습니다.



그리고 이미 경쟁사에서는 소형세단을 판매하고 있는데, 기존의 CLA는 그들과는 성격이 많아 달라서 직접적인 경쟁상대로 볼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A클래스의 출시로 BMW 1SERIES와, AUDI A3과 같은 세그먼트의 비슷한 가격대로 경쟁을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시리즈 세단은 중국전용모델로 출시가 되었으나, 전 세계적으로 1시리즈 세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BMW에서는 1시리즈 세단도 글로벌 판매로 전략을 변화할 수 있다는 점도 시사한바가 있었는데요.

이는 소형 세단의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아직 충분하다는 것 입니다.

이와 비슷한 맥락으로 아우디A3같은 경우 글로벌판매에서도 외면받지 않고 있습니다.


과거 좀 더 큰 차, 넓은 차만을 원했던 차량수요에 반해서 최근에는 굳이 큰 차가 필요한가? 라는 반문을 제기하는 사람이 많아졌고, 실제로 소형차들은 판매되지 않을 것 이다라는 과거 예측과달리 오늘날에 이르러서까지도 소형차의 존재감은 여전합니다.

벤츠도 이와 같은 흐름읅 읽고 추세에에 뒤떨어지지 않게 새로운 세단을 출시하는 것은 소비자들도 굉장히 반가워 할 일 입니다.






A클래스에 탑재되는 엔진은 4기동 1.4가솔린 엔진이 유력하고, 추가로 1.6리터, 2.0리터의 가솔린엔진이 탑재될 것입니다.

디젤엔진은 2.0리터의 엔진만 탑재될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큰 변하는 변속기에 있는데요. 기존 벤츠는 7단 또는 9단변속기를 사용했는데요, 이번에 출시되는 a클래스에는 8단 토크컨버터 방식의 자동변속기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과거 6단, 7단이면 충분하다고 느꼇던 단수의 변화는 전 세계 모든 메이커들이 8단까지 확장했고, 단수가 너무 많다는 느낌이 아닌 적정한 기어비를 적용하여 기존 6단, 7단보다 더 최적화를 시킨 모습에 벤츠도 8단변속기를 채택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실내에는 S클래스에서 보여주었던 듀얼모니터가 적용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벤츠는 S클래스와 같은 디자인을 아랫급 모델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뜻을 비추었는데요. A클래스는 물론이고 C클래스에도 이런 듀얼모니터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2018년 출시될 A클래스 컨셉카 사진과, 간단한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